티스토리 뷰

오늘은 우리동네 출산장려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인데
날씨가 조금 흐리네요.
거기다 토요일에는 비 소식도 있어
벚꽃 구경을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요즘 뉴스를 보면
욕 나오고 한숨 나오는 얘기밖에 없는데요.

그중에서 인구감소에
대한 뉴스가 어제 나오더라구요.

인구감소 시기가 3년 빨라진다고..
올해부터 인구 절벽이 시작되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앞으로도 달라질 거 같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녀가 없어도 먹고살기 힘든 세상에
누가.. 자녀를 출산하려고 할까요?

빠르고 정확한 대책이 필요하지만
쉽지 않기 때문에
미래가 걱정이긴 하네요. ㅠ

자녀를 키우고 계시는 분들은
더 우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 어려운 세상 속에서도 자녀를 출산해
아름다운 가정을 꾸리고 사시는 분들도
당연히 계시죠?
저는 정말 정말 존경한답니다.

이런 분들이 계셔서
아직 세상이 돌아가고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해주는 게
너무 미흡하지 않나 싶습니다.

인구감소다 인구절벽이다 말이 나오고는 있지만
출산에 대한 지원금은
점점 줄어든다고 느끼고 있거든요.

쓸데없는 곳에 예산을 사용하지 말고
정작 필요한 곳에 제대로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드네요.

쥐꼬리만한 지원금이라도 주는 곳이 있다면
꼼꼼히 알아보고 받아야겠죠?

 


지금부터 우리동네 출산장려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시/도 선택, 구/군 선택을 한 뒤
몇째 아이인지를 선택해주세요.

-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첫째를 출산하면 지원금은 0원이며,
둘째를 출산했을 때 지자체지원금 고작 20만원, 
시도지원금이 고작 50만원에 불과하네요.

그리고 셋째, 넷째, 다섯째를 출산한다고 해도
지원금은 고작 지자체지원금 200만원,
시도지원금 150만원에 불과하네요.

정말.. 헛웃음이 나는 금액이네요.

자녀 계획을 가지고 있거든
임신 중에 계시다면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는 제도들을
알뜰히 챙기셨으면 하네요.
날씨가 쌀쌀합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우리동네 출산장려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