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자동차등록원부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곧 봄이 올 거 같아요.

그만큼 확실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어요. ^ ^


하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는 조심해야 할 거 같고,

미세먼지는 여전히 엉망이네요.

마스크 착용 잊지 마세요~!!


그리고 이번 주는 한 달을 마무리하는 주이자

반가운 연휴가 기다리고 있죠?

여유가 없어 여행다운 여행은 못 가지만

쉴 수 있는 날이 하루 늘어

하루하루 덜 피곤한 느낌이에요.

다들 3일만 파이팅 하자구요. ^ ^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만

자동차등록원부는 작년에 처음 접해봤는데요.

부동산 등기부등본처럼??

자동차 관련한 내용이

모두 들어 있더라구요?ㅎㅎ


저는 차를 구입한 내역,

주소변동내역, 자동차 검사를 받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출력물이 2장이었는데

어떤 차는 18장이나 출력이 되더라구요.

압류가 어마 무시하게 ㅠㅠ

세상에는 별의별 사람이 다 있구나...를 

느꼈네요. ㅎㅎ;;;




지금부터 자동차등록원부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등록원부를 열람하거나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미리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자동차365를 검색하셔서

사이트 접속해주세요.


-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클릭해주세요.


- 등록원부발급(무료)를 클릭해주세요.


- 사용자 확인을 거친 뒤

등록원부 열람 또는 발급 진행이 가능한데요.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하고,

신청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테스트 인쇄를 진행해서

발급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하셔서 필요시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자동차등록원부는

누구나 열람 또는 발급 가능하며,

무료로 발급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여기까지 자동차등록원부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