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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간만에 사무실 에어컨 온도가

25도로 떨어졌네요. ^ ^

지난주 오후에는 27~28도 밑으로

내려가지를 않았는데 말이죠. ㅎㅎ



폭염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라고 하니

에어컨이 없는 분들은

이번 여름 나기가 무지 힘들듯하네요.


에어컨을 구입하고 싶어도

설치까지 한달정도 걸리기 때문에

9월이나 돼야 설치가 가능하다는

기사를 보았거든요.


물론 조금 빨리 설치를 할수도 있겠지만

그 기간에 확 줄어들 거 같지는 않네요.

아무쪼록 이번 여름 무사히 보내셨으면 하네요.




지금부터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민원신청의 개인민원 클릭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 개인서비스의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한 뒤

화면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전체 또는 특정사업장 선택을 통해서

원하시는 내용을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발급 방법은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전송 중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쉽게 발급이 가능하죠?

사회 초년생이 아니라면

회사를 이직할 때

경력증명서가 필요하답니다.


그런데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등

큰 회사가 아닐 경우에는

본인이 다녔던 회사가 부도가 나거나

폐업을 한 경우도 있답니다.


이럴 땐 회사로부터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하잖아요?


하지만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별다른 절차 없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억해두시면 좋을듯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단 콜센터를 통해서

팩스로 받을 수도 있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공단에 직접 방문하셔서

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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