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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bear's 2017. 12. 15. 10:35

오늘은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보통 회사를 이직할 경우

경력을 증명하는 서류로

그동안의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

제출하는 서류인데요.



경력증명서는 본인이 과거에 다녔던 회사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만둔 회사에 전화를 해서

서류를 발급받기 좀 번거롭고 껄끄럽더라구요.

그런데 자신이 직접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자신이 직접 발급하면 되니깐

상당히 편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부터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 개인 민원 로그인(신고/신청, 조회/증명)을

클릭한 뒤 로그인해주세요.(공인인증서 必)


- 조회/증명 탭을 클릭한 뒤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해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프린터 및 팩스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입내역 전체 출력도 가능하지만

원하는 사업장만 선택해서도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저는 지금 회사에 8년째 일을 하고 있네요.

경기가 갈수록 좋지 않은데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해

내년이 최대의 고비가 아닐까 합니다.


회사가 사라질까 봐 두렵네요. ㅠ_ㅠ

내년이 무사히 지나가길 빌어봅니다.


이번 주 내내 살벌하게 춥더니

어제부터 날씨가 조금 풀린 것 같네요.


한파는 잠시 누그러들지만

전국이 차차 흐려져 밤부터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거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