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출력 방법 알아보기
bear's
2017. 11. 23. 10:43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전에는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
세무서를 방문해서 처리했다면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발급받고 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지금부터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출력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한 뒤
민원증명을 클릭해주세요.
- 민원증면신청의 맨위에 있는
사업자등록증재발급을 클릭해주세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뒤
재발급 신청 화면이 나오면
발급 사유를 입력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 국세청 민원증명은
굳이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서 민원증명 발급을 신청하여
프린터로 출력하는 민원증명 서비스랍니다.
아래 사진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증명이며,
공인인증서 여부와 이용시간을 확인하시면
업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일반 상거래나 금융거래 등에서
사업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로
그동안 종이 형태로만 발급되었는데요.
이제는 국세청 전자사업자등록증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위에서 잠시 말씀드렸지만
국세청 홈택스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사업자등록증을 즉시 조회하고,
팩스로도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부산은 날씨가 아주 좋은데
위 지방은 눈이 오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다들 눈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