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bear's 2017. 9. 15. 16:45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국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

아주 쉽고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답니다.

혹시나 아직도 처리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부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신 뒤

민원증명을 클릭해주세요.


- 납세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납세증명서 발급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08:00 ~ 22:00까지며,

공인인증서는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 납세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어야

발급 가능한 서류이며,

체납 세금이 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시면

증명서 발급 처리가 빠르다고 합니다.


국세청홈택스에서는 국세완납증명서외에도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휴업사실증명원, 폐업사실증명원,

납세사실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등의 민원증명 서류가

발급 가능하므로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제 조금만 있으면 퇴근시간이네요.

내일이 결혼 5주년인데

벌초하러 간다고 하네요.


왜 이 남자는 아무 생각이 없는 걸까요?

몇 년 전부터 5주년 여행이라도 가자고 했더니

이사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

내년에 가거나 7주년을 가자고 하더라구요.


돈은 벌면 되는 건데

아무튼 가기 싫은 핑계도 여러 가지다 싶네요.

이번 주말은 우울하게 보낼 거 같습니다. ㅠ_ㅠ


여기까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