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bear's
2017. 2. 21. 11:22
오늘은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는
사업장에서 제출 서류로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처음에는 어디 있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는데
지금은 자주 발급을 받고 보니
너무 익숙한 사이트가 되었답니다.
저는 4대보험 상실신고를 하는데
국민연금에서 가입자가 아니라는 오류가 메시지가
와 있길래 확인을 하려고 봤더니 베트남 분이라
국민연금에 가입이 안되어 있었던 걸
제가 깜빡하고 신고를 했더라구요. ㅎㅎ
4대보험가입자명부는
정부지원 사업을 할 때
가장 많이 필요했던 거 같아요.
지금부터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대보험을 검색 한 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클릭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 증명서발급의 증명서신청/발급을 클릭해주세요.
-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증명서 발급 시 확인사항 및 오류조치는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처리여부가 출력가능으로 바뀌어야
출력이 가능하므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 증명서 출력을 클릭해주세요.
아주 간단하죠?
모르면 답답하지만
알고 나면 아무것도 아니랍니다. ^ ^
참고하셔서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